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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디바이스 UX 디자인

jhgfnbm 2023. 4. 16. 01:00

UX는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일과도 연관성이 있습니다.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무선 Display를 담당하고 있는데 매번 나오는 것이사용자 시나리오와 UX입니다. 아무리 좋은 기능을 추가 수정하더라도사용자가 외면하거나 알지 못하면 그리고 더욱이 불편하다면 그 기능은 사장될 수밖에 없습니다. 불필요 불합리한 것입니다.학교에 있을 때만해도 윈도우 기반 PC에 한정되어 있던 시각(윈도우에 내가 맞춰가던 형태)이스마트폰 문화의 등장/발전으로 다양한 사용자를 고려하고 일관된 UX를제공하도록 변경되었고 이곳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입니다.그럼에 이번에 고른 UX책은 현재 하는 일에 적용해볼 만한 책이었습니다.[책 내용 및 요약]책에선 UX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해 중반부 이상까지 언급하고 있습니다.각 챕터 안에는 다양한 서례들과 함께 디자인의 일관성, 연속성, 상호보완성을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3가지 방식이 통합적으로 적용되어야 사용자에게높은 만족감을 주며 실제적으로 성공방식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다음 내용은 사물인터넷과 멀티 디바이스로 이어집니다.앞으론 스마트폰 같은 스크린 외에도 다양하게 확장될 수 있기에함께 고려되어야 할 것입니다.마지막 챕터가 가장 와닿습니다. 내용은 전환과제에 관한 것으로 당면한 문제들을 나열하고 있습니다.디자인 부서와 개발 부서 간의 조직 간 문제, 애플 같은 닫힌 생태계 등이 대표적입니다.[정리]UX는 앞으로도 개발 뿐만 아니라 모든 인간의 영역에서 중요해질 것입니다.개발자의 입장에서는 반드시 설계에서부터 고려할 요소이고, 꾸준히 개발 과정 중에서도 협의 협력할 부분입니다.많은 개발자들이 어떻게 UX를 개선하고 적용시킬지를 끊임없이 생각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은 애플, 구글, 나이키 등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생태계를 분석하여, 기기를 가리지 않고 사용자에게 가장 멋진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 원리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