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약마케팅


제약마케팅에대해서 무지했는데, 4P라던지 SWOT분석이라던지, 약학과학부에서 살짝 다뤘던 개념들이 그대로 나와있어서도움많이 받았습니다.책을 읽고 수업을들었는데, 아는단어가 나와서 반갑고 왠지 더 친해진 느낌이들어서아직아는거많이없고 단지 느낌뿐이지만 그래도 좋았습니다.책 좋네요제약영업쪽으로 많이 알아두는게 좋을 것 같겠다 라는 막연한 호기심으로 책 구입했는데, 이것 외에도 많은 제약마케팅 책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소소한 독서모임 하는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약마케팅 제약마케팅의 기본적 원리와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제약마케팅을 중심으로 임상, 개발, 가격, 프로모션, 영업 등 제약 산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마케팅원리와 프로세스 제약 마케팅과 제약 산업 의약품 트렌드, 물질규명, 승인, 모니터링 의약품과 가격 제약산업 공급망 판촉 마케팅 활동과 실행 학술부 개발부서 소비자 직접 광고 소셜미디어와 제약 마케팅:기회와 도전 제약 마케팅의 새로운 4P 처방인 보건의료 전문가들 그리고 제약 마케팅 실제 등 총 12장으로 구성됐다.

Chapter 1. 마케팅원리와 프로세스
Chapter 2. 제약 마케팅과 제약 산업
Chapter 3. 의약품 트렌드, 물질규명, 승인, 모니터링
Chapter 4. 의약품과 가격
Chapter 5. 유통 : 제약산업 공급망
Chapter 6. 판촉 마케팅 활동과 실행
Chapter 7. 학술부
Chapter 8. 개발 부서
Chapter 9. 소비자 직접 광고
Chapter 10. 소셜미디어와 제약 마케팅 : 기회와 도전
Chapter 11. 제약 마케팅의 새로운 4P
Chapter 12. 처방인 보건의료 전문가들 그리고 제약 마케팅 실제